건강정보

바세린 효과 활용방법 수백가지가 된다

경제엄마 2022. 5. 19. 13:44
반응형

바세린 효과 활용방법 수백가지가 된다

집 한구석을 보면 언제 샀는지 모를 바셀린을 한 통씩 찾아볼 수 있는데요. 튼 피부나 건조한 입술에 바르면 좋다고 알려진 상품이지만, 수많은 바세린 효과 활용방법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먼저, 제품이 본연적으로 가지고 있는 효능은 찢어지거나 예민한 부분에 보호막을 만들어줘서 외부의 균이 침입하는 것을 막아주고, 보습감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점을 잘 이용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바세린 사용방법

1. 건조한 부분에 발라주기

갈라지는 입술, 각질이 올라오는 팔꿈치나 발 뒤꿈치에 발라준다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미 각질이 올라온 상태라면 바세린에 바닷소금이나 입자가 굵은 흑설탕을 섞어 스크럽으로 이용도 가능합니다. 또한 영양제처럼 사용하기 위해 속눈썹이나 머리카락의 끝부분에 발라서 유수분 발란스를 맞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속눈썹에 바를 때는 눈에 들어가지 않게 주의해야 하며 머리카락에 바를 때도 두피에 묻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2. 새로 산 신발로부터 뒤꿈치를 보호

새 신발, 특히 구두를 사게 되면 뒤꿈치에 물집이 잡힌 경험 한 번씩 있을 겁니다. 내 발 모양에 맞게 길들이는 동안 고통을 참아가며 신발을 신기는 너무 힘들 수 있는데요. 신기 전에 제품을 발 뒤꿈치와 발가락 쪽에 충분하게 발라주면 좋습니다. 피부 표면이 부드러워지면서 마찰을 줄여서 물집이 생기는 빈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3. 머리 염색할 때 헤어라인에 발라주기

집에서 셀프 염색을 하면 전문가가 아니니만큼 이마에 약물이 흘러서 이염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눈에 너무 잘 띄는 곳에 점처럼 찍혀버린다면 피부를 종일 비누칠해서 물든 색을 빼려고 고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헤어라인을 따라서 바세린을 미리 발라두게 된다면 바세린 효과 활용방법으로 보호층이 생기기 때문에 약물이 피부로 침투하지 못하게 됩니다. 염색을 마친 후 깔끔하게 지워주면 완성됩니다!

4. 끼어버린 반지 빼기

아침저녁으로 손과 발이 잘 붓는 사람이라면 딱 맞는 반지를 끼고 잤다가 다음 날 아침 손이 부러 당황했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강제적으로 잡아당기면 손에 마찰만 생기고 부기가 심해져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비누칠하고 손가락을 움직여 겨우 빼내고 식은땀을 흘리기도 합니다. 이때 바세린을 사용해 빼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반지가 끼어있는 부분 위아래로 충분한 양의 제품을 발라서 보다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윤활제 역할로 사용하는 겁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흔한 사용 방법 외에도 참신한 바세린 효과 활용방법들을 소개해드려야지 더 도움이 될 수 있겠죠? 특히 구매한 지 오랜 시간이 지난 제품이라면 사람의 몸에 직접 바르기는 조금 걱정이 될 수 있을 텐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5. 물건이 열리지 않을 때

잘 열리지 않는 냉장고 서랍이나, 병뚜껑 등 한번 열 때마다 온 힘을 다해야 하는 건 물론이고 끼익하는 소름 끼치는 소리에 짜증 날 수 있습니다. 매번 힘 싸움을 해야 하니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 해도 손이 덜 가고 방치하게 되는데요. 삐그덕거리고 너무 딱 맞아 움직이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소량의 바셀린을 발라서 윤활유처럼 사용하면 좋습니다. 잠깐의 작업만으로 한동안은 문제없이 물건을 사용할 수 있고, 다시 뻑뻑해지는 순간이 찾아오면 그때 다시 발라준다면 유연한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6. 귀걸이 침에 바르기

화려한 귀걸이를 매일 바꿔 끼고 싶지만, 금속 알레르기가 있는 분이라면 그림의 떡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잠깐만 착용해도 진물이 나고 간지러워 고생스럽기 때문인데요. 이때 바세린 효과 활용방법을 알고 계신다면 알레르기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소량의 제품을 칩 부분에 발라서 착용하면 코팅막이 생기기 때문에 금속이 피부에 직접 닿지 않아서 알레르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만일 알러지 때문에 액세서리 착용하지 않아 구멍이 조금 막히게 되었다면 귀에 살짝 바셀린을 발라서 구멍을 넓혀주면 통증을 줄이고 예쁜 귀걸이까지 착용할 수 있게 됩니다.

7. 얼룩이 있는 부분을 제거

자녀를 키우는 집이라면 잠깐 방심한 사이에 유성 매직으로 온 동네에 낙서해 아찔한 경험 있을 겁니다. 이러면 안 된다고 혼쭐을 내주어도 이미 낙서 된 부분을 복구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해 방치하고 계실 수 있는데요. 젖어있는 천과 바세린이 있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은 기름으로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유성 매직이 녹아내리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소량의 바셀린을 얼룩진 부분에 문질러준 후 스며들게 하고 이후 물로 닦아내고 건조하면 낙서가 생기기 전으로 돌아갈 수 있답니다.

8. 오래된 가구를 새것처럼

나무로 된 가구를 이용하다 보면 생활 기스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자잘한 정도라면 빈티지라고 위안 삼을 수 있기만 보기에 흉할 정도로 팬 얼룩과 흠집은 마음이 아파지기 마련인데요. 바세린 효과 활용방법을 이용한다면 환상적으로 얼룩을 제거할 수 있게 됩니다. 긁힌 부분에 바셀린을 듬뿍 발라준 후 하루 넘게 가만히 내버려 둡니다. 그런 다음 남은 제품을 살살 닦아낸다면 광이 돌아오고 긁힌 부분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8가지의 바세린 효과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 외에도 외국에서는 200여 가지의 사용법이 있다고 이야기하기도 한답니다. 누구나 알고 있던 보습부터 실생활에 도움 되는 항목까지 다양하게 사용되는 제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채로운 매력이 있는 바세린, 이제는 사두고 집에 방치하기보다는 다양한 부분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